일상리포트

제로웹에서 새로운 꿈을 실현하다!-부서이동으로 새 출발을 시작한 K대리님과의 인터뷰

13 5월 , 2016  

본문이미지
 

 
며칠 전부터 디자인팀 자리에 왜 제휴사업팀의 K대리님이 앉아 계시는 걸까요?
알고 보니 K대리님이 제휴사업팀에서 디자인팀으로 직무 전환을 하신 것이었습니다!
직무 전환을 하기까지 복잡하지는 않으셨는지, 왜 부서 이동을 하게 되셨는지에 대해 궁금함을 참을 수 없어 K대리님께 인터뷰 요청을 드렸습니다!

 
Q1. 안녕하세요 대리님! 기존에 계시던 제휴사업팀에서 디자인팀으로 전향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제휴사업팀에서 제작지원 업무를 해오면서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생겨났어요. 처음에는 그냥 단순히 관심만 가졌는데 어느 순간 관심만 가질 것이 아니라 직접 해보고 이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웹디자인 학원을 등록해 퇴근하고 피곤한 몸이었지만 열심히 다녔어요. 학원을 다니니까 더욱더 저의 꿈에 대해 확신이 생기게 되었고요. 그래서 제작지원을 하는 일에서 웹디자이너로 전향하기로 마음먹게 되었죠~

 

Q2. 그렇다면 어떤 절차를 거쳐 부서 이동을 하셨나요? 절차가 까다롭다거나 힘드시지는 않으셨나요?
A. 3년 동안 제휴사업팀에서 업무를 해 온 상태라 부서 이동은 힘들 것이라 판단했어요. 회사 내 조직문화나 함께 일했던 동료들이 너무 좋았기 때문에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제가 정말 원하는 일을 찾았고 그 꿈을 놓치고 싶지 않아 4월 초에 퇴사 의사를 밝혔죠. 부서 팀장님과 1차 상담을 진행하고 2,3주째에 이사님과 웹디자이너에 대해 깊은 얘기를 나누었어요. 이사님께서는 웹디자이너 경력자이시기 때문에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어요. 웹디자이너의 생활이 그렇게 행복하지만은 않을 것이며 힘든 점이 굉장히 많이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어요. 그래도 예전부터 계속 생각해왔던 일이기 때문에 웹디자이너의 길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리고 얼마 후에 이사님께서 저를 부르셔서 5월부터 디자인팀으로 출근을 해보는 건 어떠냐고 말씀하셨죠. 알고 보니 저의 이야기를 들으시고 제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살펴보셨다고 해요. 그리고 제 꿈에 대해 응원해주고 싶었고 기회를 주고 싶다고 하셨어요. 처음에는 너무 당황한 나머지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했었는데 이사님께서는 고민할 필요도 없는 큰 기회라며 지금 바로 예스 or 노를 답하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그 자리에서 바로 예스!라는 결정을 내리게 되어 지금 이렇게 디자인팀에서 웹디자인 일을 하고 있답니다^^

 

Q3. 혹시 부서 이동하기 전 팀 분위기와 현재 디자인팀의 분위기에 차이가 있었나요?^^
A. 분위기는 큰 차이 없었어요. 제작지원 업무를 할 때 디자인팀과 소통이 많이 있었고, 어색하지 않도록 팀원들이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저희 직원분들이 워낙 인사를 잘하셔서 얼굴은 다 알고 있는 상태라 많이 어색하지 않았죠^^

 

Q4. 마지막 질문인데요, 부서 이동하신 후 소감을 짧게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A. 아직 디자인팀으로 이동해 일하게 된지 일주일도 되지 않아 모르는 게 많이 있어요. 그래서 매일매일 긴장하면서 일하고 있답니다. 빨리 익혀서 팀에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할거에요~

 

제작지원 업무를 하다 웹디자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퇴사까지 생각했지만, 직원 개인의 의견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존중하여 기회를 제공해 준 제로웹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된 K대리님. 제로웹에서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 당신을 응원하겠습니다!

일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있다면 언제든지 부서를 이동할 수 있는 열린 회사, 제로웹!
부서이동을 통해 직원의 능력이 향상되면 결국 그만큼 회사도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로웹의 원동력은 모두 직원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므로 항상 직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