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리포트

[제로런스]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1등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화에티켓 강의와 기업의 또 다른 홍보수단 웹툰 강연

31 5월 , 2016  

매월 제로인들이 모여 비전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제로런스(ZERORENCE)!
5월 제로런스는 기업의 첫 이미지를 결정하는 전화에티켓 강의와 제로웹 홍보웹툰의 제작발표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5Z_남은숙과장
 
 
이번 제로런스의 시작은 제휴사업팀 남은숙 과장님의 ‘전화업무의 에티켓과 스킬’에 대한 강의였습니다.
전화응대는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가장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죠.
전화에티켓의 포인트는 신속성, 친절성, 전문성 3가지로 친절한 태도로 용건은 간단히 정확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불만고객의 통화응대는 특히 중요한데, 고객의 불만이 우리의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잣대가 되어 제로웹의 서비스 수준을 높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의와 센스 있는 응대로 불만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능력이 CS에서 갖추어야 할 플러스 요소이기도 합니다.
고객과의 전화응대뿐만 아니라 직원간의 업무전화 시에도 중요한 전화에티켓!
전국 곳곳에 지사를 두고 있는 제로웹은 많은 직원들이 대면보다 전화로 업무사항을 소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내 전화 시에도 항상 밝은 목소리와 함께 기본 에티켓을 지켜야 한다고 강조하시는군요!
남은숙 과장님의 비타민 목소리로, 상황별 고객 전화응대 요령과 사내 전화업무 Tip 등 통화 시 알아야 할 요소들을 경험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소개해주셨습니다. 감사해요!
 
 
5Z_윤영두사원
 
 
이어서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는 웹툰에 대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웹툰을 활용한 마케팅은 스토리를 해치치 않는 선에서 브랜드의 서비스나 상품을 재치 있게 보여주는 것으로, 기업 이미지를 개선시키며 쉬운 접근성, 스마트폰 보급률의 증가, 댓글을 통한 의견 공유 등으로 그 파급력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노골적인 광고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웹툰이라는 새로운 콘텐츠에 열광하는 젊은 층의 공략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제로웹 또한 다양한 기업 홍보 수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웹툰과 같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고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염두에 둔 마케팅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5Z_신입사원
 
 
두 분의 강연이 모두 끝난 뒤에는, 새로 입사한 신입사원분들의 소개가 이어졌는데요. 제로웹의 ‘새로운 서비스’를 이끌어 나갈 컨시어지 부서가 새로 꾸려지게 되어 더욱 많은 신입사원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함께 열정을 불태울 제로인이 된 것을 환영하며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렸습니다.
 
그동안 제로인들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중 가장 기본적인 전화응대를 소홀하게 생각하지는 않았는지 다시 한 번 점검하고, 고객과 함께 지금보다 더욱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기를 다짐한 5월 제로런스! 다음 달은 또 어떤 흥미로운 주제로 진행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