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웹 뉴스

중소상공인을 위한 사업화 연계 기술개발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된 제로웹, 최대 20억원의 정부출연지원금을 확보하다!

8 7월 , 2016  

untitled
 
 
중소상공인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중인 제로웹이 산업통상자원부 공고 ‘2016년 사업화연계기술개발사업(R&BD)’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되면서 최대 20억원의 정부출연지원금을 확보했다.
 
제로웹은 본 기술개발사업을 통해 실시간으로 유동인구 정보를 측정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중소상공인 지원 통합 플랫폼’을 개발하여 중소상공인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할 계획이다.
 
‘중소상공인 지원 통합 플랫폼’은 모바일의 무선신호를 통해 실시간으로 유동인구 정보를 측정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형성된 빅데이터를 분석 또는 오픈데이터와 융합, 가공하여 중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영 및 마케팅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
 
기존의 유동인구나 상권 정보 데이터와 달리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며 이러한 빅데이터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타깃 마케팅 정보, 최적의 입지선정이 가능한 상권분석 등의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실용적이고 데이터화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중소상공인의 경영 프로세스 효율성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측면에서 특히 사업화 성공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를 받았다.
 
중소상공인들은 경영정보, 마케팅, 입지선정 등에 대한 낮은 정보력과 부족한 경영지식으로 인해 휴폐업을 반복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중소상공인 지원 통합 플랫폼’ 기술을 통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이 가능해질 것이며, 악순환의 구조적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 , , , ,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