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토리

[중소상공인을 만나다 #STORY 19] 부자(父子)가 부자(富者)를 만들어주는 ‘굿프렌드 경매학원’

9 11월 , 2016  

저금리 시대인 만큼 재테크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불안한 고용환경에 주거난까지 겹치면서 부동산 경매 시장이 더 활기를 띠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40~50대 어른들의 전유물인 줄만 알았던 부동산 경매가 요즘 20~30대 젊은 연령층 사이에서도 인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매 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오신 ‘굿프렌드 경매학원’심완보 원장님을 만나 부동산 경매에 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심완보 원장님, 반갑습니다. ‘굿프렌드 경매학원’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굿프렌드 경매학원은 2005년에 설립되어, 깃 수로는 123기를 배출한 전통 있는 학원입니다. 이론보다는 경매 필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교육을 합니다. 짧게 배워도 바로 부동산 경매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드리죠. 굿프렌드 경매학원을 거쳐 간 많은 수료생은 현재 부동산 경매 업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_mg_5479
 

그렇군요. 수료생들은 현재 어떤 분야에서 일하고 있나요?

 
저와 같은 부동산 경매 교육의 길을 택한 사람부터 공인중개사, 부동산방송전문가, 부동산 경매 컨설턴트, 법조인, 감정평가사 등 다양한 전문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노하우와 발전된 교육시스템으로 더 많고 훌륭한 수료생을 배출할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경매학원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수십 년간 직접 부동산 경매를 하면서 느낀 것이 정말 유익한 부동산 구매 방법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방법을 몰라 헤매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부동산 투자가 돈 많은 사람의 전유물이라 생각하고, 숨어있는 좋은 물건을 보지 못해 일반 중개 시장에만 의존하는 것이 안타까웠어요. 그래서 이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고, 많은 사람에게 저렴하게 부동산을 구입하는 방법더 좋은 투자물건을 알리고자 경매학원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아버지와 아들이 2대에 걸쳐 경매학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처음에는 제 잔심부름을 하는 정도였으나, 지금은 아들의 경력이 16년이 되어 누구보다 전문가라 할 수 있겠네요. 일단 아들과 같이 일을 하니 기분이 좋고 듬직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아들과 머리를 맞대고 상의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죠.
 
 

그렇다면 수업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기본반은 한 달 과정이며, 부동산 경매 권리분석에 입찰표 작성까지 할 수 있게끔 가르쳐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이론 개념은 물론, 현재 경매 진행 중인 물건으로 권리분석을 하여 현장에 직접 나가는 실무 교육도 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잘하시는 분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사고, 팔아본 경험이 없으면 그건 ‘죽은 경매’로 볼 수밖에 없어요. 실전 경매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굿프렌드 경매학원의 장점이지 않을까요?
 
 
l1360511
 

오늘 수업에 직접 참여해보니 젊은 수강생이 꽤 많더라고요!

 
네, 맞아요. 20대, 30대의 수강생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사실 40대, 50대의 기성세대는 부동산의 소중함을 늦게 깨달아 부랴부랴 학원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거든요. 하지만 현재는 젊은 사람들도 빠르게 내 집 마련을 하려고 하고, 돈이 되는 부동산 재테크에 눈을 돌리는 시대입니다. 그래서인지 젊은 수강생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부동산 경매에 참여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크게 두 가지로 들 수 있겠네요.
 
경매에서 낙찰받은 물건의 물건적 하자나 권리적 하자 모두 낙찰자의 책임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경매가 일반 매매물건보다 더 저렴하죠. 따라서 물건분석과 권리분석을 철저히 하여 실수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가치 있는 경매물건을 고르는 일이라 할 수 있겠죠. 현장에 많이 다니면서 다양한 물건의 가치를 분석해보면서 권리분석의 하자를 확실히 집어낼 수 있다면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집값입니다. 경제는 그리 좋다고 할 수 없는데 집값은 꽤 많이 올랐습니다. 집값이 올라가니 부동산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들 사시더라고요. 항상 오를 때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는 경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부동산 경매를 한다고 해서 다 싸게 사고 돈 버는 것은 아니거든요. ‘부동산 경매를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남들과 다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경매시장의 블루오션에서 남들보다 더 싸게, 더 가치 있는 물건을 낙찰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으신가요?

 
서로 논의하고 투자하는 동업자를 양성하여 청출어람을 이루는 최고의 제자를 많이 두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 나아가 굿프렌드 경매학원에 오시는 분들이 부동산 경매를 잘 배워서 마음속에 가지고 있는 목표를 모두 달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_mg_5444
 
굿프렌드 경매학원

위치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대표전화 : 일산교육장 031-932-0204 / 부천교육장 032-322-9119

홈페이지 : http://auctiongood.itrocks.kr

,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