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토리

[중소상공인을 만나다 #STORY 20] ‘IBF 미니플라이급 세계챔피언’이 직접 가르치는 복싱! 이경연 챔프 복싱짐

24 11월 , 2016  

잽, 훅, 라이트!
 
휙휙 펀치를 날리다 보면 어느 순간 쌓였던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입니다. 신나게 펀치를 휘두르다 보면 땀이 비 오듯 쏟아지며 숨이 턱까지 차오릅니다. 이처럼 복싱은 유산소와 근력 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운동인데요.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복싱장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_mg_7384-120161124085822
 
복싱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서울에 위치한 ‘이경연 챔프 복싱짐’의 이경연 관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이경연 관장님, 반갑습니다. 짧게 자기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경연 챔프 복싱짐’을 운영하는 이경연이라고 합니다. 저는 1982년도에 복싱 세계에 입문하여 4년 만에 ‘제15회 Jr·플라이급 신인왕전’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1987년에는 ‘IBF 미니플라이급 세계챔피언’에 등극했습니다. 지금은 ‘이경연 챔프 복싱짐’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지도하고 선수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IBF 미니플라이급 세계 챔피언’이라는 타이틀! 정말 대단하시네요. 복싱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많은 사람이 그렇듯 강해지고 싶어서 권투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중학생 때 권투에 푹 빠지고 난 후, 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권투를 시작했습니다. 하고 싶은 운동을 시작하니 너무 행복하고 재밌었습니다. 그러면서 복싱의 매력에 더 흠뻑 빠지게 된 것 같아요.
 
 

그렇군요. 그렇다면 그동안의 시합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시합은 언제였나요?

 
곰곰이 생각해봐도 역시 세계타이틀 매치 시합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단 11전 만에 일본의 가와카미 마사하루에게 두 라운드 KO승을 거둬 세계챔피언에 등극했죠. 지금 생각해도 참 짜릿한 시합이었습니다. 제 기술이 상대편에게 제대로 먹혔을 때 그 쾌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이경연 챔프 복싱짐’을 차리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오로지 복싱의 길만을 걸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선수 생활을 마친 후에는 갑자기 슬럼프가 오기도 하더라고요. 제가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운동이니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나 기술들을 누군가에게 가르쳐주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세계 챔피언을 제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겼어요. 그래서 제 뒤를 이을 후배들을 양성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지금은 중학교 3학년 선수를 키우고 있는데, 전국체전에서 우승을 2번 이상 하면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어요. 더 열심히 가르치고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_mg_7319-120161124085823
 

멋진 마인드를 갖고 계시네요. 지도자로서 많은 학생을 가르치면서 보람을 느꼈던 때는 언제인가요?

 
학생들이 시합에 나가 우승할 때가 가장 보람되고 뿌듯합니다. 특히, 취미로 복싱을 배우시던 분이 아마추어 대회에 나갈 때, 그리고 우승했을 때 가장 행복해요. 사실 취미로 운동하면서 대회까지 나가기가 쉽지 않거든요. 제게 운동을 배우면서 복싱에 흥미를 느끼고 재미를 붙이면 그것만으로도 작은 보람을 느끼죠.
 
 

최근에는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효과가 있나요?

 
복싱은 운동량이 많아 체중감량에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스텝이나 상체 움직임을 통해 유산소 운동이 되고, 펀치를 내지를 때는 무산소 운동이 되죠. 군살 제거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순발력이나 민첩성, 심폐지구력을 기를 수 있는 운동이라 몸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운동은 무조건 자기 노력입니다. 꾸준히 해야 효과가 나오거든요. 힘들어도 그만한 대가가 있으니 열심히 따라와 주신다면 100% 체중 감량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복싱, 어렵지 않을까요? 초보들도 잘 따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럼요. 초보들도 복싱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일대일 원 포인트 레슨으로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지도하고 있으므로 복싱을 전혀 해보지 않은 분들도 다들 잘할 수 있습니다.
 
 

이경연 관장님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복싱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관장님이 생각하시는 복싱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복싱은 참 신사적인 운동입니다. 밑에서, 뒤에서 때리는 것이 아니라 일대일로 맞선다는 것이 참 멋있지 않습니까? 그냥 무작정 때리고 맞는 게 아니라 정확한 규정과 규칙이 있는 운동입니다. 저는 다른 어떤 운동보다도 정직하고 깨끗한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게 복싱의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_mg_7351-120161124085817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저의 최종 목표는 이경연 챔프 복싱짐에서 훌륭한 세계챔피언 선수를 탄생시키는 것입니다. 지금도 열심히 유망주들을 가르치며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복싱이 다시 부흥해서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관원들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 복싱을 대중화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mg_7286-120161124085820
 
이경연 챔프 복싱짐
 
위치 :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330(반포동 705-2)
대표전화 : 02-511-7829
홈페이지 : http://boxinglky.itrocks.kr
 
 
%ec%9d%b4%ea%b2%bd%ec%97%b0%ec%b1%94%ed%94%84%ed%99%88%ed%94%bc%ec%88%98%ec%a0%95

이경연 챔프 복싱짐 스마트폰 홈페이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