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리포트

[제로런스] 제로웹의 핵심가치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성

2 12월 , 2016  

 
 
img_0915
 
 
 
지난주 11월의 제로런스(zerorence)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제로런스는 제로웹의 핵심가치와 각팀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총 7명의 발표로 진행되었습니다.

 
 
img_0938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 온다
 
 
 
제일 먼저 미래전략기획팀 신정애대리님의 발표로 시작되었습니다.
 
대리님은 최근 투자관련 업무로 부서를 이동했는데, 평소 재무업무에 관심이 많았었고 기회를 만들기 위해 가치있는 시간을 보내던 중 부서이동으로인해 직접적으로 투자관련업무를 맡게되는 기회가 주어져 얼마전 벤처캐피탈리스트 전문가과정 프로그램에 참가해 소중한 경험을 했다고합니다.
 
“벤처투자업계 사람들의 생각도 알고싶었고, 투자관련 전문지식이 더욱 더 많이 필요해서 벤처캐피탈리스트 전문가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제로웹의 일원으로서 속해있는게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제로인들 모두 하루에 많은 시간을 제로웹에 투자를 하고있는데, 투자자는 투자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회수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어떤 가치로 어느 수익률을 가지고 회수 할 수 있을 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여러분들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img_0946
 
 
 
모바일홈페이지 고도화 작업
 
 
 
다음으로 제휴제작팀 이슬아과장님께서 현재 진행중인 모바일홈페이지 고도화 작업에 대해이야기해주셨습니다.
 
“제로웹에는 3단계 성장전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가 오프라인에 갇혀있던 중소상공인들을 모바일홈페이지 보급화를 통해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장시켰다는 점, 두번째는 데이터를 활용해서 중소상공인들에게 좀 더 세계화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 세번째가 바로 ‘B2B연결’ 입니다”
 
“중소상공인들의 단계적인 성장에 발맞추고 있고, 1단계 성장전략을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의 고도화 안정화 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모바일홈페이지에 업종별 특화된 맞춤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img_0977
 
 
 
제휴사업팀의 방향성과 목표
 
 
 
다음으로 제휴사업팀 윤소라과장님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제로웹이라는 플랫폼으로 중소상공인들을 이끌기위해 제휴사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앞으로는 단순히 모수확보만을 위한 제휴가 아니라 전략적 제휴가 진행되어야 할 것입니다. 중소상공인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하는게 우리의 핵심적인 목표가 될것입니다.”
 
과장님이 말씀하시길 사람들은 한계에 부딪히게되면 넘지못하고 피해가거나 돌아갈려고 하기 때문에 각 분야에서 탁월해지지 못한다고 합니다. 본인이 맡고 있는 업무에 대입시켜 정확한 목표를 가진다면 그 능력치를 채우기 위해 더욱 노력하게 될것이고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마무리해 주셨습니다.
 
 
 
img_0991
 
 
 
국보급 천재개발자가 합류했다
 
 
다음으로는 조슈아 CTO께서 간단한 소개를 시작으로 제로웹으로 오게 된 이유를 말씀해주셨습니다.
 
“GS벤처 투자팀에 합류했었고 제로웹에 피투자산업 투자사 관계자로서 참여했다가, 이재현 대표님과 어떻게하면 좋은 개발자들을 데리고올 수 있을까에 대해 함께 고민하다 현제의 제로웹에서 기술력만 더해진다면 엄청나게 발전할 수 있는 회사같아서 오게 되었습니다.”
 
“실시간 유동인구 정보는 알기어려운 정보인데, 이를 중소상공인들에게 제공을 해 준다면 그들에게 그 다음 운영까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중소상공인에게 필요하지만 어려워 활용하지 못한 것들을 능동적으로 사용하고, 그들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현재 저에게 기술에 투자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 몹시 흥분되고 즐겁습니다.”
 
 
 
img_1008
 
 
 
4차산업혁명과 함께 변화하고있는 제로웹
 
 
 
미래전략기획팀 김나정과장님은 4차산업에 맞춰 제로웹도 함께 변화해야하며, 영업력 만을 갖춘 회사가 아닌 기술력을 갖춘 회사가 되어야 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곧 리얼스텝과 인도어가 진행 될 예정이고,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기능을 제공하는것에 파괴적인 혁신과 변화에 맞춰서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발표 해주셨습니다.
 
 
 
img_1016
 
 
 
메이커팀과 제로웹의 방향성
 
 
 
메이커팀 오세정과장님은 메이커팀에 관한 내용 설명 해주셨습니다.
 
“메이커로 인해서 정체성을 가진 중소상공인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340만 중소상공인들이 필요에 의해서 서로의 득이 되는 사회를 만들자는 목표를 잡았습니다. 메이커라는 활동을 통해서 중소상공인을 연결하려는 것은 고객 서비스라는 부분인데, 스타벅스나 쿠팡을 보면 수많은 경쟁사가 잇음에도 불구하고 그들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잇다는 점이 차별화된점이였습니다.”
 
“1차적으로 사장님의 요청, 사장님들이 보지 못하는 현상들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 할 수 있도록 해드리고, 2차적으로는 진단된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점, 부족한점을 우리의 정보, 우리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잇도록 제시하고, 3차적으로는 모든 중소상공인들이 연결이 되고 경제활동의 악순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힘을 싣어 드릴 것입니다.”
 
 
 
img_0980
 
 
 
제로웹의 핵심가치와 제로웹의 방향성
 
 
 
다음은 미래전략기획팀 최미정 부장님께서 발표해주셨습니다.
 
“제로웹은 제대로된 경영지식이나 준비없이 잘못된 구조에 빠져있는 중소상공인들이 주체력을 가지고 더 좋은 선택을 하고 더 좋은 파트너 서비스와 연결이 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런 변화를 통해 폐업이나 재창업의 악순환을 줄이는 사회적역할까지 하는 것이 이 시대의 기업이 할 역할이자 제로웹의 핵심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중소상공인들이 지속가능한 생존력과 자생력을 가질 수 있으려면 자신들의 사업형태를 제대로 진단하고 자신에게 맞는 최선의 정보를 얻는 일련의 과정들이 기존과는 확연히 변화 되어야합니다. 제로웹이 그 솔루션을 열어주게 될것입니다.”
 
 
 
img_0968
 
 
 
미친기회 잡기
 
 
 
이재현 대표님께서는 조슈아 CTO가 제로웹으로 오게된 이유와 함께 제로인들에게 당부의 한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현재 시급한 것들이 기술적인 부분들에 많습니다. 부산은 기술적인 부분에서 아직 많이 부족하고, 그런 측면에서 조슈아CTO가 부산에 온 것은 환영 할 부분입니다. 이는 제로웹이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전해가는 계기가 될 것이고, 이 기회를 꼭 잡아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이 시기를 ‘미친 기회’라고 말하고 있는데, 우리 제로인들은 미친 기회에 한 좌석에 탑승을 하고 있습니다. 미친 기회를 잘 활용하십시오”.
 
 
 
img_1062
 
 
 
신입사원 소개
 
 
 
총 7분의의 발표와 대표님 말씀을 끝으로 신입사원들의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간단한 소개를 시작으로 당찬 마음가짐과 함께 미친기회를 잡아보겠다는 포부를 말씀해주셨습니다.
앞으로의 제로웹 신입사원들의 모습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제로런스를 위해 발표준비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