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토리

[중소상공인을 만나다 #STORY 24] 0.3mm의 미학, 얇게 저민 고기를 겹겹이 쌓아 올려 부드러움을 극대화하다! ‘퀸겹겹이명품돈가스’

9 2월 , 2017  


 
 
고소한 기름 냄새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갓 튀겨내 따뜻하고 바삭바삭한 튀김, 크게 한입 물면 부드럽게 씹히는 고기가 일품인 이 메뉴의 이름은 돈가스입니다.
 
 
통으로 튀겨낸 다른 돈가스 가게와는 달리 얇게 저민 고기가 겹겹이 쌓여있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퀸겹겹이명품돈가스’. 항상 더 맛있는 신메뉴 개발에 힘쓰시는 김동남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김동남 대표님의 창업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어릴 때부터 돈가스를 무척 좋아했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뭐냐고 물으면 1초도 망설임 없이 ‘돈가스’라고 대답했으니까요. 그 애정이 지금까지도 이어져 온 거 같습니다. 15년간의 외국생활을 끝내고 한국에 들어왔을 때 매우 힘들었어요. 자본도 충분하지 않았고, 한국이 낯설게 느껴져 적응하기 어려웠죠. 그러다가 우연한 계기로 친한 지인을 통해 돈가스 기술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궂은 일이어도 재밌게 느껴지더군요. 그 이후 돈을 더 모아 소자본으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퀸겹겹이명품돈가스’는 어떤 음식점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제가 직접 개발한 돈가스를 판매하는 돈가스 전문점입니다. 통으로 튀긴 다른 돈가스 가게와는 달리 고기에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0.3mm~0.4mm 정도 고기를 얇게 슬라이스하여 여러 겹 쌓아 올려 튀겨보았는데 식감이 엄청나게 부드럽더라고요. 이 정도면 어린 아이들, 치아가 약한 어르신들도 잘 드실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또한,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안심만을 사용하여 음식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돈가스 속 겹겹이 쌓인 고기가 인상적인데요. 통으로 튀기지 않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사실 우리나라의 돈가스 가게들은 모두 통째로, 또는 두들겨서 만든 돈가스가 대부분입니다. 항상 생각해온 게 ‘조금 더 색다른 돈가스를 만들 순 없을까?’였어요. 치열한 요식업계에서 새로운 노하우나 맛 없이는 살아남기가 매우 힘들거든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겹겹이돈가스’입니다. 고기를 얇게 슬라이스하여 그 사이에 고객이 좋아하는 깻잎, 고추, 치즈, 마늘 등 다양한 토핑을 넣어 신메뉴를 만들었습니다. 고객의 취향에 맞춰 메뉴를 만드니 반응이 참 좋더군요. 그 이후로 끊임없이 신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메뉴들을 팔고 있나요?

 
 
기본적으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등심, 안심 돈가스와 돈가스 덮밥이 있고요. 주메뉴인 겹겹이돈가스는 얇은 고기 사이에 치즈, 고추, 깻잎, 커리 등을 넣어 준비했습니다. 또한, 양고기를 이용한 양가스를 개발하여 시험 시식 중에 있습니다. 지금은 ‘컵 롤 돈가스 세트’를 개발 중이고, 곧 출시를 앞두고 있죠.
 
 

 
 

양가스는 처음 들어보는 메뉴인데, 어떻게 만들게 되셨나요?

 
 
제가 구소련에서 약 15년 정도 생활을 하였습니다. 이때 양고기의 맛에 눈을 떴죠. 한국에 들어와 창업하고 나서 문득 ‘양고기를 이용한 신메뉴를 개발하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돼지고기와 비교하면 특유의 냄새가 있는 양고기를 돈가스로 만든다는 게 쉽지는 않았죠. 오랜 연구 끝에 냄새가 안 나는 양가스를 만드는 데 성공했고, 현재 시험 시식 중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메뉴를 접한 손님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처음 보는 돈가스에 적잖이 놀라신 분들도 계셨지만 한번 맛보신 분들은 꼭 다시 찾아주시더라고요. 일단 다른 돈가스에 비해 너무 부드럽다고 좋아하십니다. 어떤 분은 체인점이냐고도 물어보시고, 이렇게 맛있는데 왜 소자본으로 작게 시작했냐고 걱정해주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많은 분이 맛있다고 칭찬해주시니 행복하고 뿌듯합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제가 만든 돈가스를 많은 세계인이 맛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제 최종 목표입니다. 연말에는 중국에 진출하기 위해 현재 중국 교포에게 기술을 가르치며 전수하고 있고, 다음에는 러시아에 진출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세계인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들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제가 만든 돈가스를 전 세계에서 볼 수 있는 그 날까지 앞으로도 쭉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퀸겹겹이명품돈가스
 
위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 299-83 (광나루로4길 8)
대표전화 : 02-461-7007
홈페이지 : http://queencutlet.itrocks.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