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스토리

[중소상공인을 만나다 #STORY 26] 메밀은 음식이 아닙니다. 메밀은 건강입니다! ‘서안메밀집’

27 3월 , 2017  

밀의 2배가 넘는 필수 아미노산과 6배가 넘는 나이아신, 쌀의 23배가 넘는 섬유소를 가진 재료, 메밀! 곡류 계의 숨겨진 일인자인 ‘메밀’을 이용하여 최고의 요리를 만드는 데 전력을 기울인다는 서연희 대표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연희 대표님의 창업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메밀을 참 좋아했던지라 친정어머니께서 메밀국수를 많이 해주셨었어요. 엄마의 손맛이 그리워 전국의 유명한 메밀집을 많이 찾아다녔는데 지방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엄마가 즐겨 해주시던 막국수의 맛을 재현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서안메밀집’의 대문을 활짝 열었습니다. 건강한 메밀로 다양한 메밀 요리를 만들겠다는 굳은 결심을 하고 말이죠. 지금도 그 마음을 잃지 않고 항상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서안메밀집’은 어떤 음식점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메밀 요리를 제공하는 메밀전문점입니다. 특히, 국내산 메밀만을 사용하여 사람의 건강을 위한 큰 가치를 요리에 담아보자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죠.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친근감 넘치는 식당을 정직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떤 메뉴들을 팔고 있나요?

메밀소바, 메밀 막국수, 메밀 회 막국수, 메밀 팥 칼국수, 메밀 들깨 칼국수, 메밀 짜장면, 메밀 묵밥, 메밀 떡 만둣국, 수육, 메밀 새싹주스 등 메밀로 만든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특히 국내산 메밀과 메밀 싹의 조화가 좋은 메밀 막국수와 일본 정통 소바의 맛을 재현한 메밀 소바가 우리 집의 대표메뉴입니다.

창업하시면서 어느 부분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셨는지 궁금합니다.

가장 많이 신경을 쓴 건 바로 정직한 식자재입니다. 창업하기 전, 방방곡곡에 있는 메밀집을 많이 다녔었어요. 입맛에 맞아 자주 가던 단골 메밀집이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소화가 잘 안 되고 맛도 전보다 떨어지는 거예요. ‘아, 식자재가 바뀌었구나!’하고 바로 알아챘죠. 그 순간부터 발길이 가지 않더라고요. 그 일을 겪고 나서 결심했어요.

‘초지일관, 초심을 지키며 정직한 식자재로 밀고 나가자!’

이런 마음을 가지고 요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도 저희의 마음을 알아줄 것이라 굳게 믿고 있어요. 사실 무언의 약속이라고도 할 수 있죠.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밀로 만든 다양한 메뉴(메밀 짜장면, 메밀 호빵 등)들이 눈에 띕니다. 이런 메뉴를 만들어낸 계기나 이유가 있을까요?

제가 밀가루를 잘 못 먹어요. 먹고 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소화가 잘 안 되더라고요. 평소에 짜장면을 엄청 좋아하는데 항상 소화가 안돼서 못 먹었어요. 근데 저와 같은 상황을 겪고 계신 분들이 참 많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메밀 짜장면’입니다. 밀가루보다 소화가 훨씬 잘 되는 메밀로 짜장면을 만들어보았죠. 손님들 반응이 꽤 좋았습니다. 그 이후 밀가루 대신 메밀을 이용하여 메뉴개발을 해왔고 메밀 호빵, 메밀 냉면, 메밀 떡 만둣국 등 다양한 요리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서연희 대표님의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세상에 존재해야 할 가치가 있는 식당을 만드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메밀의 효능을 알고 접하여 건강해지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안메밀집

위치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계남로 367, A동 (심곡동 36-1)
대표전화 : 032-652-3355
홈페이지 : http://samemil.itrocks.kr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