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웹 뉴스

제로웹, 내달 3일 K-OTC 거래 시작

3 12월 , 2018  

제로웹, 내달 3일 K-OTC 거래 시작
 

 
 
금융투자협회가 운영하는 한국장외주식시장인 K-OTC에 국내 1위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기업으로 알려진 제로웹이 내달 3일 상장된다.
 
 
제로웹은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SMB(Small and Medium-sized Businesses)의 문제를 오프라인 데이터와 기술력으로 해결해 나가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인 GS홈쇼핑을 비롯해 포스코기술투자, 스톤브릿지캐피탈, BK인베스트먼트,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케이브릿지인베스트먼트 등 쟁쟁한 VC(벤처캐피탈)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다.
 
 
중소상공인이 전략적 경영을 할 수 있는 오프라인 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제로웹은 내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국내는 물론 2년 전 진출한 일본 현지 법인의 성장세가 호조세를 보이며 올해 3분기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 IOT 파트너 프로그램에 국내 기업으로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일본의 대표적인 IT기업인 NEC, 히타치, 무라타제작소 등 좋은 네트워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제로웹은 한국벤처투자가 주관하는 ‘KVIC NEXT UNICORNS(넥스트 유니콘)’ 사업에 선정되어 본격적인 해외진출도 예상된다.
 
 
K-OTC 시장은 ‘카페24’가 코스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면서 주목 받고 있으며, 양도세 면제 확대로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